벚꽃축제 - 기타

서울 어린이대공원 벚꽃축제

벚꽃축제 - 어린이대공원
어린이대공원 벚꽃의 특징은 4월에 잎보다 먼저 피는 흰색 또는 담홍색 꽃으로 나무 전체를 뒤덮어 장관을 이룬다. 특히 벚꽃은 30년생이 가장 아름다운데, 어린이대공원의 경우 대부분 30년 전후된 벚나무여서 앞으로 2∼3년간 최상의 벚꽃을 감상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새 봄을 맞아 화려한 야간조명에 어우러진 밤벚꽃놀이를 즐기려면 벚꽃 상태와 교통 편리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까지 덤으로 있는 어린이대공원이 최고의 선택일 듯.


과천 서울대공원 벚꽃축제

벚꽃축제 - 서울대공원
과천 서울대공원 벚꽃축제는 왕벚꽃나무 700여그루가 심어진 대공원 저수지 주변 6.5㎞의 벚꽃터널과 개나리 진달래 유채꽃 등 각종 봄꽃이 만발한 꽃길을 걸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식물원에 가면 수만송이의 화려한 꽃이 연출하는 이국적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고, 꽃누르미 체험전에서는 눌러서 만든 각양각색의 장식용 꽃을 볼 수 있다. 또 지난 겨울 새로 태어난 잔점박이 물범(천연기념물 제331호)과 흰오릭스 바바리양 등 희귀 야생동물이 축제기간 공개되며, 동물 캐릭터 퍼레이드, 릴레이댄스 공연, 동물 퀴즈왕 선발대회 등의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인천 대공원 벚꽃축제

벚꽃축제 - 인천대공원
인천 대공원 벚꽃축제는 풍물놀이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인천시립무용단 공연, 두드락 공연, 경축음악회, 전통놀이 체험, 군악대 퍼레이드, 특공무술 시범, 힙합공연, 주부가요열창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대공원은 축제기간 벚나무에 조명을 설치해 밤하늘을 밝히게 된다.


경포대 벚꽃축제

벚꽃축제 - 경포대
경포대와 그일대에서 열리는 '경포대 벚꽃잔치'는 벚꽃 개화기를 전후해 1주동안 행하여 지며, 개화절정기에 문화예술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지고, 1993년 처음 시작하였다. 이 기간동안에 관동팔경중 제일로 꼽히는 경포대를 무료로 개방한다.
진입로 주변 3KM구간은 만발한 벚꽃으로 장관을 이루고, 수만명의 남녀노소 상춘객은 벚꽃에 매료되어 밤늦도록 한마당잔치를 벌인다.


동학사 벚꽃축제

벚꽃축제 - 동학사
장대한 국립공원계룡산의 절경과 동학사가 위치하여 연중 관광객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으며 동학사 지역민의 자랑인 벚꽃을 주제로 지역상인의 상가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립공원계룡산의 절경을 보존하고자 축제 개최.


화개장터 벚꽃축제

벚꽃축제 - 화개장터
반백년의 고목에 활짝핀 벚꽃은 도로에 터널을 이루어 전국 어디에서도 볼수 없는 경관으로 꽃피는 4월에는 전국에서 모여 드는 관광객이 운집한다. 관광객의 자발적 참여 가능한 문화예술분야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영,호남지역주민의 친밀감 강화로 다시 오고 싶은 관광지로 부각시키기 이하여 3일간에 걸쳐 다음 행사를 실시한다.
(벚꽃축제제례, 화합의 탑 점화식, 축하공연, 영호남어울림무대, 영호남친선궁도대회, 벚꽃가수왕선발, 민속놀이(윷놀이, 씨름등) 십리벚꽃단축마라톤대회, 전통혼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