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산 벚꽃축제

천해의 관광명소 전라북도 진안군의 마이산 벚꽃축제!

마이산 벚꽃축제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게 피는 벚꽃으로 유명한 진안 마이산의 벚꽃축제. 마이산의 벚꽃은 진안고원의 독특한 기후로 인해 수천그루의 벚꽃이 일시에 개화해 핑크빛 장관을 이룬게 특징이다. 벚꽃은 제주도와 진해를 시작으로 5일정도의 간격을 두고 북상해 하동, 군산을 거쳐 서울까지 개화해 올라간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여의도 윤중로의 벚꽃 막바지에 이보다 훨씬 남쪽인 진안의 벚꽃이 개화를 시작하기 때문이다. 이 또한 마이산의 신비라 할 것이다. 해마다 4월이면 벚꽃 터널에 흐드러지게 날리는 분홍빛 꽃잎의 황홀한 정취를 만끽하러 오는 관광객들로 마이산은 인산인해를 이룬다.

특히 마이산 벚꽃은 고원지대의 일교차가 큰 기후로 인해 벚꽃이 일시에 개화되는 특성을 갖고 있다. 그 화려함은 전국 최고의 명성을 자랑한다. 관광업계에서도 4월 단체관광의 최고 적지로 마이산 벚꽃길을 꼽는다. 더욱이 벚꽃길 옆으로 펼쳐지는 인공호수인 탑영제는 암마이봉과 벚꽃의 영상을 고스란히 담아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걷고 싶은 거리를 선사한다.

문의 : 마이산 관리사무소 063-433-3313

추천 맛집
마이산 북부주차장에 자리한 500명 수용 규모의 국태가든은 산채백반과 전주돌솥밥이 봄나들이의 입맛을 잡는데 좋다.

교통정보
진안로타리에서 마령방면으로 간다. 30번 국도를 타고 가다 금당사 방면으로 좌회전하면 남부주차장이다. 진안로타리에서 마이산방면으로 달리면 북부주차장이다. 벚꽃 시즌에는 북부주차장을 기점으로 여행을 해야 차안에서 낭비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대중교통
진안터미널에서 마이산북부 행, 또는 마이산남부 행 버스를 이용한다.


마이산 벚꽃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