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서로 다른 활용법, 네이버 vs 카카오

안녕하세요 마케토리 입니다! 오랜만에 찾아 뵙게 되었네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네이버와 카카오의 AI 기술 활용 입니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과 실 생활에의 적용으로 전 세계에 다양한 기술과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죠! 한국에서는 대표적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이 각 사의 주요 무기인 검색 엔진과 콘텐츠에 AI 기술을 이용해 경쟁력을 확보중입니다.

두 회사 사이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 볼까요 ?

네이버에서는 ‘스마트 렌즈’ 기능을 강화해 기존 구글의 이미지 검색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텍스트를 입력 하는 방법도 단어 중심에서 문장 중심으로 발전 시켰다고 하는데요, 김성훈 네이버 서치&클로바 리더는 “AI 기술을 통해 ‘보이는 모든 것의 정보화’를 가능케 하는 검색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 라고 했다고 합니다.

카카오 측에서는 다음 뉴스 추천 엔진에 기능을 추가했고, 이용자들은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서 뉴스를 읽으면 방금 읽은 뉴스와 관련된 뉴스를 추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자가 읽은 뉴스를 카카오 I가 주요 키워드 위주로
즉각 분석해 연관된 뉴스를 소개해주는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앞으로는 AI가 이용자의 음성, 표정, 행동, 감성, 분위기 등을 읽어내 이용자가 원하는 답변을 제공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요? 영화에서만 보던 AI기술의 실용화가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