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시리’ 검색엔진 Bing->Google 교체

안녕하세요, 마케토리입니다 🙂 오늘은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관심있는 소식을 들고 왔어요.

“애플 ‘시리’검색엔진 ‘구글’로 교체…AI스피커 ‘홈팟’에도 적용할 듯”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애플의 맥OS와 시리의 웹 검색엔진은 Bing을 기반으로 사용되었는데요, 이제 Siri의 기본 검색엔진이 Bing 에서 Google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 아이폰 유저가 시리에게 명령을 내리면 모두 구글 검색 기반으로 대답하며 질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후 열거하는 검색 결과 역시 구글 검색으로 변경됩니다. 동영상의 검색 결과는 유튜브를 통해 제공될 것이지만 이미지 검색결과는 Bing의 검색엔진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고 하네요. 이러한 변화를 바탕으로 애플이 올해 연말 출시 예정인 AI스피커 ‘홈팟’도 역시 구글 검색 엔진을 적용시킬 것으로 파악됩니다.

앞으로 구글의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검색 결과를 제공해 줄 ‘Siri’ (출처: cultofmac.com) 애플 측에서는 구글 검색엔진을 쓰는 사파리의 일관성 있는 웹 검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밝혔지만 애플과 구글의 검색엔진 사용협상에 대한 조건도 작용되었다는 전문매체의 의견도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단순 교체인지, Google 검색엔진의 기술력이 Bing을 앞선 것임을 증명한 건지는 좀 더 파악해봐야겠지만 Google 검색엔진이 탑재된 기기가 앞으로 점점 증가할 것임은 분명해 보입니다.

참조: 2017.9.26,디지털타임즈, 애플 ‘시리’검색엔진 ‘구글’로 교체…AI스피커 ‘홈팟’에도 적용할 듯
by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