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전자상거래 전환 분석 방법 (ecommerce.js)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상거래 분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상거래 분석은 말 그대로 웹 사이트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는 쇼핑몰과 같은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적용하는 셋팅입니다. 전자상거래 전환은 결제 금액에 따라 전환 가치가 부여되어 목표 설정에 따른 전환보다 상세한 분석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셋팅은 크게 아래의 두 가지로 진행됩니다.

Image module

1. 전자상거래 추적 설정(구글 셋팅)
“관리 > 보기 > 전자상거래 설정” 에서 상태를 설정으로 변경하고 다음 단계 “향상된 전자상거래 설정을 활성화 한 후 제출합니다.

Image module

2. 주문완료 페이지에 추적코드 추가
결제정보를 담은 추적 코드를 구글 애널리틱스 서버로 전송합니다. 전자상거래 전환 코드는 아래의 그룹으로 구성됩니다.

기본 GA코드 :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가 최우선으로 호출되어 있어야 합니다. / 플러그인 호출 : GA 코드에는 전자상거래 추적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플러그인 별도 호출. / 결제 정보 & 제품 정보 : 결제 정보와 제품 정보는 결제 완료 후 전송되는 데이터의 변수값을 받아 처리 / GA로 전송 : 수집 됨 값을 구글 애널리틱스로 전송합니다.

모든 설정과 코드가 정상적으로 반영 되었다면 “보고서 > 전환 > 전자상거래” 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전자 상거래 설정과 확인 방법 이었습니다.

SEO 4 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