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연재] 이제 나도 구글 전문가!! (3)

안녕하세요~ 지난 번엔 Google Search Console의 기본 등록 및 인증 방법과(1) Sitemap.xml 등록(2)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Search Console의 기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이 길어 두 파트로 나눠봤습니다.

Image module

Search Console은 크게 위 4가지 대 메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오늘은 “검색 노출”과 검색 트래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노출 : 검색 결과 노출 개선 관련

구조화된 데이터
콘텐츠를 파악하여 구글 검색 결과에 리치스니펫을 표시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데이터 하이라이터
검색 결과를 더 효과적이고 눈에 띄는 형태로 표시해줍니다.

HTML 개선
사이트의 성능 개선을 위한 제안을 합니다.

사이트링크
불필요한 링크(페이지)혹은 노출을 원하지 않는 페이지의 순위를 삭제합니다.

빠른 게재 모바일 페이지
모바일 오류 수정에 대한 제안

검색 트래픽 : 검색 트래픽 분석 관련

검색 애널리틱스
클릭, 노출, CTR과 관련한 동향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outbound 관련 총 링크 수와 상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내부 링크
도메인 및 특정 URL의 내부 링크를 확인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조치
웹 스팸에 대한 직접 조치를 진행합니다.(발생한 경우)

국제 타겟팅
해당 사이트에 대한 언어와 국가를 지정합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모바일 관련 오류를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Search Colsole 마지막 여정이 되겠네요. 나머지 기타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구글링 하세요~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