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마케팅 - OSO SMO

SMO(소셜미디어마케팅)이란?

SMO 란 social media optimization의 약자입니다. 소비자가 참여, 공유할 수 있는 Web 2.0 매체의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되도록 컨텐츠를 최적화하는 기법으로 SMM(Social media Maketing)이라고도 불립니다. Web2.0 시대의 미디어소셜 매체 에서의 브랜드 및 제품/사이트에 대한 마케팅 및 홍보전략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개방과 공유의 Web2.0 환경에서 소셜매체를 활용한 브랜드 정보 확산은 기업과 고객간의 강력한 관계를 형성합니다.
소셜미디어(social Media)란?
공유, 참여, 개방의 신 개념 온라인 공간을 총체적으로 의미하며,
흔히 블로그, 카페, 북마킹사이트,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일컫는다.

오소 해외 SMO 서비스
참여와 공유를 통한 브랜드 활성화 및 입소문 마케팅을 경험해 보세요. SMO는 블로그, 지식검색, 카페 등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마케팅 기법입니다.
통합검색 영역의 50% 이상을 활용하여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SMO는 블로그, 지식검색, 카페, 이미지, 동영상, 웹문서 등 통합검색결과 50% 이상을 활용하여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법입니다.
또한 참여와 공유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온라인여론관리, 기업차원의 명성관리, 입소문마케팅, WOM 마케팅이 가능한 Web 2.0 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왜 국내 소셜미디어마케팅이 필요한가?

소비자의 10명 중 8명은 입소문을 통해 구매를 결정합니다.
오늘날 소비자의 대다수는 제품/서비스 구매 시, 이전 소비자의 추천(78%)이나 평가(61%)를 보고
구매결정을 내린다는 통계가 발표되었습니다.
블로그 컨텐츠 신뢰도 90% 이상, 구매 관련 “입소문” 더 신뢰
최근 소비자는 제품/서비스 구매결정을 하기 전에 블로그, 지식검색, 카페 등 인터넷 상에서 정보를 먼저 검색합니다.
특히 한국은 인터넷 컨텐츠 신뢰도가 높은 환경으로, 온라인에서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여론관리가 필요합니다.
60% 이상이 브랜드 / 제품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 방문
제품/서비스 판매업체가 웹사이트를 통해 설득하는 것 보다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 다른 소비자가 좋다라고 얘기하는 것이
잠재 소비자에게 더 높은 신뢰를 줍니다.

국내 소셜미디어마케팅의 효과

유용한 정보
브랜드 스토리텔링

기업 브랜드/제품 Write. STorytelling

기업 명성관리
입소문 마케팅
브랜드 이슈화
온라인 여론관리
통합 검색엔진 개선
제품 매출 증대

고객/소비자 Read. Co-creation

제품 매출증대
브랜드 충성심 UP

오소만의 국내 SMO서비스

브랜드 활성화 - 브랜드 마케팅을 토하여 인지도를 향상시킨다.
온라인여론조사 / 전략 수립 / 이슈 키워드 & 컨텐츠 개발 / Distributing /
이슈 모니터링 / 참여형 이벤트 기획 / 여론모니터링, 관리 / Social Networking
구매 전환율 극대화 - 구매 직전의 마지막 고객 설득 도구로써의 역할을 하며 해당 상품에 강한 신뢰을 갖게 해준다.
구매전환율이 높은 키워드 개발 / Positive 브랜드 관리 / 브랜드 이슈화 / 입소문마케팅 /
Social Networking / 온라인 여론 관리
부정 컨텐츠 Push-Down - Negative 컨텐츠를 끌어내리고 Positive 컨텐츠는 끌어올리는 기업 명성관리의 역할을 해준다.
브랜드 리서치 / 전략 수립 / Creating & Distributing / SEO 접목 Negative Push- Down /
여론 모니터링 / 위기 관리
무제한 키워드 노출 - 제한된 키워드 광고가 아닌 연관 검색어를 무제한 조합하여 키워드의 무한 확장을 가능하게 해준다.
키워드 개발(일반형, 조합형,이슈형, 서술형, 파생형) / Creating / SEO (Search Engine Opt.) /
Social Networking / 모니터링, 신규 키워드개발
소셜미디어(Web 2.0 매체) 서비스 영역
블로그, 지식검색, 파워네트워킹(인기카페 및 게시판), 이미지, 동영상, RSS, 오픈캐스트, 메타검색엔진, ePR뉴스, 북마크 - 브랜드마케팅+입소문

단계별 서비스 구성

기획 및 전략 수립
  • • 상황분석
  • • 온라인여론 현황 조사
  • • 검색환경 조사
  • • 기획 및 전략 수립
컨텐츠 기획 및 제작
  • • 검색환경 분석
  • • 트랜드 분석
  • • 컨텐츠 기획
  • • 컨텐츠 제작
최적화 운영
  • • 플랫폼 디자인
  • • 플랫폼 구성
  • • 컨텐츠 최적화
  • • 컨텐츠 업데이트
소셜 네트워킹
  • • 소셜 네트워킹
  • • 산업별 네트워킹
  • • WOM 네트워킹
  • • RSS & 트랙백
모니터링/리포팅
  • • 유입 검색어와
      검색엔진 조사
  • • 방문자 분석
  • • 입소문 효과 분석
  • • 리포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