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에디터 소개

구글 애드워즈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검색 광고 도구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온라인 광고 매체이며 해외 마케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가치 있는 도구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한 구글 애드워즈를 더욱 파워풀하게 다룰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에디터는 애드워즈를 위한 강력한 도구로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하시는 모든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알짜배기 툴입니다. 오늘은 Google adwords를 쉽게 진행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구글 애드워즈 에디터를 소개 드리겠습니다. 일단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시고 윈도우와 맥 설정에 맞추어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adwordseditor/

Image module

다운로드를 완료하시고 설치 하시게 되면 애드워즈 계정에 로그인하기라는 항목이 나타나게 됩니다. 브라우저를 열고 로그인을 클릭하시고 구글 애드워즈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게 되면,

Image module

해당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후 ‘허용’을 클릭해 주십시오

Image module

아래와 같은 코드가 나타납니다. 이것을

Image module

이곳으로 첨부하시게 되면 구글 애드워즈 계정이 에디터로 연결 되게 됩니다.

이제 에디터를 사용해 볼 차례 입니다. 구글 애드워즈 계정의 모든 내용을 에디터 툴로 쉽게 편집/ 제작이 가능합니다. 대규모 계정일수록 더욱 가치를 발휘하며 쉽게 변경 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mage module

캠페인을 불러올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변경사항 가져오기를 클릭 하시면 캠페인을 불러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된 광고 캠페인은 에디터에서 자유롭게 수정 및 추가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워즈 에디터 기능 설명과 도움말 페이지를 소개 합니다.

애드워즈 에디터의 기능
애드워즈 에디터는 계정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광고주에게 효과적이지만 여러 캠페인을 운영하며 관리할 키워드와 광고가 많은 광고주에게 특히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애드워즈 에디터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괄 수정 도구를 사용해 신속한 일괄 수정
파일을 내보내거나 가져와 제안사항 공유 및 계정 수정
모든 캠페인 또는 일부 캠페인의 통계 확인
한 번에 여러 계정 관리, 수정 및 조회
전체 광고그룹 또는 캠페인에 대해 텍스트 찾기 및 바꾸기
광고그룹 및 캠페인 간 항목 복사 또는 이동
캠페인을 수정하는 동안 여러 변경사항 취소 및 수정
계정에 업로드하기 전에 초안 상태에서 변경사항 적용
오프라인에서도 계속 작업 가능

자세한 도움말 페이지 : https://support.google.com/adwords/editor/answer/6080641?hl=ko
감사합니다.